병아리콩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공부하려고 합니다. 병아리콩은 효능, 부작용을 잘 살펴보고 먹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병아리콩 효능은 철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서 피로개선에 도움이 되며, 부작용은 잎과 꼬투리에 옥살산을 함유하고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함께 알아봅시다.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병아리콩은 철분이 많이 합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혈액을 만들어 내고, 에너지를 생성하며 피로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빈혈증상이나 만성피로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최적의 음식이죠.

 

또한 칼륨이 풍부해, 섭취했을때 체내 과다하게 쌓여있는 나트륨 배출을 돕는 동시에 뇌 기능 활성화도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칼슘이 많아 뼈와 치아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만약 변비가 심하다면! 병아리콩을 많이 드셔야 합니다. 식이석유가 풍부해 장 건강 개선과 신진대사 균형 유지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콩은 어떤 콩이라도 좋네요..

 

병아리콩은 L-아르지닌이란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르지닌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죠? 피로회복 영양제로 유명하죠! 뿐만아니라, 산화질소를 생성해 혈관을 확장하는 역할을 하며, 혈압 및 혈당을 낮춰줍니다.

 

고혈압이나 당뇨에 좋겠죠?

 

 

지금부터는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거라도 많이 먹으면 탈납니다 ㅠ_ㅠ

 

병아리콩은 잎과 꼬투리에 옥살산을 함유하고 있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옥살산은 다양한 식물에서 발견되는데, 칼슘 흡수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많이 섭취하면.. 관절염이나 간장질환, 당뇨병, 신부전, 신장결석 등..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수 있어요.

 

칼륨이 많아서 신장이상질환자는 병아리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병아리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과다섭취 하면 복부팽만,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병아리콩은 좋기도 하지만 과유불급입니다ㅠㅠ

 

 

병아리콩(이집트콩)

병아리콩(이집트콩)

 

병아리콩에 대하여 잠깐 살펴봐요~ 병아리콩은 병아리 머리와 닮아서 그렇게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모양을 보면 중간에 튀어나와 있는 부분이 꼭 병아리 부리처럼 생겼습니다.

 

콩과에 속하는 식물이며 맛은 밤맛이 나고 풍부한 담백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칙피, 이집트콩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주로 중동 지역에서 자라며, 건조한 기후에서도 잘 자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원전 7,500년부터 재배되었으며, 인류 역사상 가장 먼저 재배된 종류 중 하나라고 합니다.

 

병아리콩(이집트콩)은 고영양으로 고단백질, 풍부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말 그대로 슈퍼푸드입니다. 100g의 삶은 병아리콩(이집트콩)은 164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무게대비 60%의 물, 27%의 탄수화물, 9%의 단백질, 3%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데, 지방의 75%는 불포화지방산이란 사실...

 

 

 

 

함께 읽으면 좋은 문서

2022.04.12 - [일상] - 파킨슨병 말기증상, 절대로 겪고 싶지 않네요...

2022.04.15 - [분류 전체보기] - 편의점 상비약 종류에는 뭐가 있을까?

2022.04.02 - [대한민국 이슈] - 엔데믹, 일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을까..?

 

 

병아리콩 효능부작용 및 병아리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