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주식 카톡방

 

요즘 카톡방에 광고로 도배되는 일이 허다하다. 때문에 방장이나 관리자들은 그 글들을 지운다고 고생을 한다. 자고 일어나면 수십 개는 기본으로 보내져 있다.

 

혹시 이런 광고를 본 적이 있는가? 우리 리딩방에서는 최소 50~200% 수익률 보장, 따라만 해도 돈이 우르르, 사진은 어디서 5만 원짜리 부채처럼 만들어서 흔들고 있는거 찍어서 올리는 등, 별짓을 다한다.

 

그래서 광고 중에 하나를 터치해서 무료 주식 카톡방, 주식 리딩방에 들어가 봤다.

 

들어갔는데 참 가관이었다.

 

관리인, 스텝, 전문가 스텝, 부반장, 전문가 이렇게 있었다.

 

처음 들어갔을 때, 약 500명 넘게 있었다.

 

 


 

무료 주식 카톡방, 주식 리딩방

 

주식 리딩방

 

처음에 들어가면 우선 전문가라는 인간이 인사를 해준다.

 

그리고 공지사항을 필독하고, 지시에 따르라고 한다. 공지사항은 대충 이렇다.

 

'본 방은(무료 주식 카톡방, 주식 리딩방) 요즘 사회면에서 문제시되는 FX마진거래, 해외선물, 국내선물, 비트코인 등의 사행성 투기상품을 취급하는 방이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전문가입니다!' (지입으로 지가 전문가라고 함)

 

'전 세계 유일무이한 분단국가로 인한 대북 리스크, 그리고 수입보단 수출에 의존하는 대한민국 특성상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 홀로 투자해서 안정적으로 꾸준한 수익내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정보화시대로 이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정확한 정보만을 제공해드려 무료방이라해도 최고의 수익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5가지 사항만 지켜달라고 한다.

 

1. 추천종목은 무조건 3박 4일 '스윙주'만 추천드립니다.(시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2. 종목당 목표수익률은 최소 +5% 이상 수익 시 매도 사인드릴 겁니다.

3. 추천주 투심 흐리시는 발언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4. 오전/오후 인사 중요합니다.

 

 

 

 

08:00~09:00 인사말은 '오늘도 일희일비 금지'

 

15:30~19:00 인사말은 '내일도 일희일비 금지'

 

5. 종목에 대한 이야기는 전문가 및 관리자만 언급 가능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섯 가지 사항만 잘 지켜주시고, 새로 입장하신 분들 적응 안되시더라도 실거래일 기준 14일만 지켜봐 주시고, 쓴소리 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종목분석 강화된 자본시장법의 개정으로 인해 추천종목 외 분석 상담은 금지.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 본 무료 주식 카톡방에서 나오는 정보는 투자에 참고만 하시고, 본 무료 방에선 추천 정보에 대해 수익을 보장하거나 손실에 대한 책임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대충 무료 주식 카톡방, 주식 리딩방의 공지사항은 대부분 이렇다.

 


 

2달간, 손실은 어마어마

 

 

2달 동안, 종목을 추천하는 것을 봤다.

 

매수가 8,930원 ~ 8,850원, 비중은 자유롭게~ 매수 후 매수가 잡아주세요. 지금 차트상 보았을 때 '눌림목'이라 생각합니다.

 

이 종목은 폭락했다. 그리고 전문가는 손절 사인을 준다. 전문가는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 주식이란 게 참 어렵고 알 수가 없네요'라고 말한다.

 

이때,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의 손실은 매우 컸다. 많은 사람들이 울며 하소연을 했는데, 무료 주식 카톡방에서는 오히려 그 사람들에게 공지사항 보셨냐며, 일희일비 금지라며 내보내기까지 한다. 그 글들은 모두 삭제시킨다.

 

그리고 또, 반드시 복구해드린다며, '신규종목 매수 준비'라고 적어달라고 카톡이 온다.

 

그럼 주식 리딩방의 사람들은 '신규종목 매수 준비'라고 카톡을 보낸다. 이 와중에도 일희일비하는 사람들의 들을 가리고, 내보낸다.

 

그리고 복구 종목 이야기가 나오고, 14,500 ~ 14,000원 매수, 비율 자율, 추천 사유는 추후 올려 드리겠습니다. 하고 매수 후 매수가 적어달라고 요청한다.

 

 

 

 

무료 주식 카톡방의 사람들은 또, 14,300, 14,300, 14,350, 14,000.... 뭔 배팅하는 것도 아니고, 계속 가격이 올라왔다. 좀 무서웠다.

 

그리고 전문가가 추천 사유를 올리는데, 황당했다.

 

회사 소개, 뉴스 기사, 한국판뉴딜 이런 걸 그냥 복붙 해서 올리며 추천사유라고 한다.

 

설명은 그냥 누구나 알 수 있는 자료였다.

 

정말 궁금한 게, 자꾸 매수가 써서 올리라 하고, 매수했다면 종목명 입력하라고 한다.

 

그럼 사람들은 또 종목명을 줄줄이 입력한다.

 

매수했으면 매수한거지 왜 한번더 확인을 하는지 모르겠다.

 

여기서 웃긴 점이 손절한 종목이 확 올라버린다. 사람들은 올라간다고 했는데, 손절 나간 종목은 이야기하지 말라며, 일희일비 금지라고 한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14,500 ~ 14,000원에 매수한 종목이 확 떨어져 5,000~6,000원대가 되었다. 그때도 주식 리딩방 사람들이 '손절해야 되는거 아니냐, 이거 왜 이러냐'라고 했지만 전문가의 대답은 '홀딩'이었다.

 

또, 글들은 가려지고 사람들은 내보내 졌다.

 

다시 살짝 올랐다가 결국 떨어졌다. 그 종목은 결국 손절 나갔고, 4,000원대로 떨어졌다가 지금은 좀 회복 중이다. 물론 아주~ 살짝 수익난 종목도 있었긴 했지만, 한 종목이 거의 50% 이상 손실 났다.

 

 

 

 

전문가는 스슬 한계가 왔는지, 이렇게 말했다. '관리하는 체험방이 너무 많다 보니, 방 운영방식에 고민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우린 추천주 하나로 '몰빵'하려 합니다. 결국 전문가는 미친것이다.

 

더 웃긴 것은 vip방도 있었다. 이러다가 돈 받고 주식 리딩방을 운영하려고 했는 거 같다.

 

결국 지금은 몰빵한 주식으로 사람들이 전전긍긍하고 있다.

 

이 와중에도 쓴소리를 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내보내지고, 글은 가려지고 있다. 지금은 약 100명 정도 남아있고, 거슬리는 말만 하면 사라진다.

 

마지막까지 물린 사람들은 아무 말도 항의도 못 하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카톡방에 남아서 글만 보고 있다.

 

 

여러분들은 잘 판단하고, 건강한 주식 투자 하시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