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형제

 

라이트 형제의 부모님은 두 분 다 혼혈이었다고 한다.

 

아버지는 밀턴 라이트(Milton Wright)로 영국과 네덜란드 혼혈이었고, 어머니는 수잔 캐서린 코너(Susan Catherine Koerner)로 독일과 스위스 혼혈이다.

 

윌버 라이트는 1867년 인디애나주 밀빌에서 태어났고, 오빌 라이트는 1871년 오하이오주 데이턴에서 태어났다.

 

특이하게도 오빌 라이트는 초등학교 시절에 한 번 퇴학당한 적이 있다고 한다. 워낙 장난꾸러기였고, 사고를 많이 쳤다고 한다.

 

라이트 형제의 아버지는 그리스도 형제 연합교회(Church of the United Brethren in Christ)의 주교로 전도여행을 자주 다녔었다고 한다. 그는 여행을 다니면서 종종 신기한 물건은 구매해서 집으로 가져왔다.

 

라이트 형제의 부모님들은 아이들에게 지적인 흥미를 추구하며 호기심이 있는 것들은 무엇이든지 연구해보라고 했다. 하지만 그렇게 호기심을 충족하기에는 가정형편은 좋지 않았다.

 

 

 

아버지의 선물

 

라이트 형제는 매번 아버지가 오길 기다렸고, 아버지의 선물에 항상 감사했으며 상상력과 세상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윌버가 12살, 오빌이 8살 때 아버지에게 고무줄로 움직이는 장난감 헬리콥터를 선물 받았다.

 

헬리콥터라고 해서 지금의 모형이 아닌, 'Alphones Pénaud'가 고안한 장치를 기초로 만든 것이었다.

 

종이와 대나무로 만들어졌고, 코르크와 고무줄로 회전날개를 돌리며 비행을 했다. 길이는 1피트(30.48cm)였다.

 

라이트 형제는 장난감 헬리콥터를 많이 좋아했고, 부서질 때까지 가지고 놀았다고 한다. 나중에는 라이트 형제가 직접 장난감 헬리콥터를 만들어서 가지고 놀았다고 한다.

 

라이트 형제의 탄생은 아버지의 선물로 인해 시작되었다.

 

 


 

인쇄업과 자전거 수리점

 

라이트 형제, 인쇄소

 

라이트 형제는 고등학교에 진학했지만 졸업장은 수여받지 못한다.

 

윌버는 4년 동안 재학한 고등학교에서 가족이 이사 가는 바람에 졸업장을 수여받지 못했고, 오빌은 1889년 인쇄사업을 하기 위해 고등학교 입학한 첫해에 자퇴하였다.

 

오빌은 여름에만 인쇄소에서 일했었는데, 그 경험으로 윌버에게 인쇄소를 차리자고 제안했다.

 

오빌은 윌버의 도움으로 스스로 인쇄기를 만들기도 했다고 한다.

 

윌버도 오빌의 사업에 참여해 주간신문인 'West Side News'를 발간한다. 그리고 1890년 4월에는 신문을 일간으로 바꾸고, 이름도 'The Evening Item'으로 바꿔 발간했다. 하지만 4개월밖에 발간하지 못했다.

 

 

 

라이트 형제, 자전거 사업

 

또한 1892년에는 자전거 수리와 판매도 했다. 1986년에는 작은 규모로 자전거를 만들었고, 윤활유가 자동으로 흘러 들어가게 하는 바퀴 축(hub)도 개발했다.

 

인쇄업과 자전거 수리 및 판매업을 병행하며 꽤 괜찮은 수익을 올렸다. 그 수익의 거의 대부분은 항공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는 데 사용했다.

 

1980년대 초중반 라이트 형제는 독일의 오토 릴리엔탈(Otto Lilienthal)의 글라이더 사진을 신문과 잡지 그리고 기사를 통해 접하게 된다. 

 

1896년에는 항공학의 세 가지 중대한 사건이 일어났다.

 

5월 - 스미소니언 연구소(Smithsonian Institution) 연구소장 '새뮤얼 랭리(Samuel Langley)'가 무인 증기항공기 비행을 성공시켰고, 그 해 중반에는 시카고의 엔지니어이자 항공공학의 권위자 '옥바트 차누트(Octave Chanute)'가 사람 몇 명을 데리고 비시건호의 모래사장에서 글라이더 시험을 했다.

 

8월 - '오토 릴리엔탈(Otto Lilienthal)'이 글라이더 추락으로 사망했다.

 

 

 

윌버, 오빌 라이트

 

이 사건들은 라이트 형제의 마음속에 불을 지폈다.

 

1899년 4월에 윌버는 스미소니언 연구소에 항공에 관한 출판물과 정보를 요청하는 편지를 썼다.

 

결국, 라이트 형제는 항공공학 실험을 시작하게 된다. 비행기 연구를 진행하며 항상 단일화된 이미지를 대중에 선보였고, 본인들의 발명에 대한 권리를 서로 공평하게 나눴다고 한다.

 

그렇게 그들은 돌고 돌아, 다시 자신들이 꿈꾸던 항공을 위해 모든걸 투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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