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하태경 국회의원 / (우) 윤상직 前 장관, 국회의원

국민의힘 대선후보 하태경은 선거 관련 사건이 좀 있었다.

 

특히 '선거조직 뒷거래 의혹'으로 떠들썩했다. 이 사건으로 거짓 해명하다가 들통나기도 했다.

 

하태경 의원은 2016년 총선에 출마하는 윤상직 前 산업통상자원부장관에 선거 조직을 넘겨주는 대가로 후원받는 이면 거래를 시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었다.

 

그 당시 하태경 의원의 지역구인 '해운대구·기장군 을'에서 기장군이 분리되었다. 때문에 필요 없어진 기장군 조직을 '쪼개기 후원'을 대가로 당시 기장군에 출마 준비 중인 윤상직 前 장관에게 넘기려 했다는 의혹이었다.

 

하태경 의원은 처음에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었다. 하지만 "윤상직 前 장관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한 방안으로 4급 보좌관을 윤상직 前 장관의 캠프에 보내 지원하는 문제를 논의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하태경 의원은 "그러나 4급 보좌관의 월급이 400~500만 원에 이르는데, 캠프 일당은 하루 7만 원, 한 달에 200만 원에 불과하다는 문제가 있었다"라며 "보좌관 임금을 한 달에 200만 원씩 5달을 보조하려면 1000만 원이 필요한데, 그것을 후원금으로 지원하는 문제를 검토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하태경 의원은 "이후 중앙선관위원회 질의 결과 해당 보좌관이 선거법 위반 전력 때문에 선거캠프에서 일할 수 없다는 점을 알고 논의를 중단했다"라며 "이번 일로 실제 돈이 후원금 계좌에 들어왔는지 확인하지 않았지만, 들어왔다면 돌려주겠다"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대선후보 하태경의 선거조직 뒷거래 의혹은 뭘까??

여기에서 더 문제는 하태경 의원이 '선거조직 뒷거래 의혹' 사건으로 궁지에 몰리자 거짓 해명도 했었다는 것이다.

 

하태경 의원은 그 당시에 한 언론사 기자와의 통화에서 "자신과 윤상직 前 장관과의 '선거조직 뒷거래 의혹'에 대해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무혐의 통보를 받았다"라고 강조했었다.

 

하태경 의원은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가 본인의 사무실에 대한 현장조사를 거쳐 지난달 25일(2016년 1월 25일) 무혐의 종결 처리했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구체적인 정황까지 설명하며 "선거관리위원회에 무혐의 통보 사실에 대해 보도자료를 낼 것을 요청했다"라고 했다.

 

이 해명은 하루 만에 '거짓 해명'으로 드러났다.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해당 의혹에 대해 전혀 조사한 사실이 없다고 밝힌 것이다. 관계자는 "이번 건은 고소·고발이 없어 조사권을 발동하지 않았다. 하태경 의원 사무실 방문조사는 더더욱 없었다. 그럴 필요성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하태경 의원이 무혐의 통보를 받았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조사 자체가 없었기 때문에 그런 결정 역시 내릴 수 없었다"라고 말했다.

 

 

 

하태경 국회의원 선거조직 뒷거래 의혹은 뭘까??

하태경 의원은 2012년 치러진 총선에서도 선거법 위반 논란에 휘말렸었다. 

 

하태경 의원의 선거사무장이었던 보좌관이 그 당시 선거사무소 인근에 90만 원을 주고 원룸 2개를 한 달간 빌린 뒤, 선거운동 자원봉사자 4명에게 숙박을 제공한 혐의와 선거운동 대가로 200만 원을 지급한 혐의 등으로 입건돼 2013년 대법원에서 벌금 200만 원 선고받았다.

 

선거법상 선거사무장이 300만 원 이상의 벌금형을 받으면 하태경 의원의 당선이 무효가 되지만, 200만 원 형을 받으면서 의원직은 유지하게 되었다.

 

당시 하태경 의원의 선거법 위반 사건을 제보한 제보자의 아버지에게 전화를 해 '아들 때문에 주변 사람 20명이 조사를 받게 됐다'라며 '결과야 어떻게 나오든 상관없이 OO이가 앞으로 사는 게 힘들어지겠다는 생각도 자꾸 든다'라며 사실상 협박성 발언을 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됐었다.

 

 


 

2021.09.09 - [정치이야기] - 다시보는 홍준표 대선후보 인생 이야기 '세상을 한 번 뒤집어보자'

 

2021.09.08 - [정치이야기] - 97년 대선 토론에 사상검증도 했었다??!! '김대중 대통령 편'

 

2021.09.07 - [현재 대한민국] - 해마다 바뀌는 4대강 녹조의 원인, 도대체 왜 그럴까?

 

2021.08.27 - [정치이야기] - 대한민국 군대 '의리'마저 무너뜨린 문정부. 이재수 기무사령관 사망 / 투신 자살

 

2021.08.11 - [현재 대한민국] - 20대 대통령 선거일이 바뀌었다?? 다음 대선 날짜는??

 

2021.07.26 - [정치이야기] - 대선주자 이낙연 프로필, 과거 박정희 기념사업 부위원장??

 

2021.07.22 - [정치이야기] - 추미애, "노무현 대통령의 탄핵 사유는 줄여도 책을 만들 정도"

 

2021.07.15 - [현재 대한민국] -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최고의 욕은 "니엄마 대깨문이지?" / 대깨문 뜻

 

2021.07.10 - [현재 대한민국] - 관세사 시험 왜 치세요? 관세사 2차 시험 부정출제 "공소사실 모두 인정"

 

2021.06.29 - [정치이야기] - 윤석열 대선출마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