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리딩방 사기, 리얼후기

코로나 때문에 주식시장에 열풍이 불었다. 그와 동시에 카카오톡과 텔레그램 등 오픈채팅방과 유튜브 등에서 주식 리딩을 하는 리딩방이 성행했다.

 

"200% 이상 수익을 내드립니다"

 

"선별된 인원에게만 제공되는 히든종목 리딩 해드립니다"

 

"몇 주 내로 최소 50% 이상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료로 급등 종목을 알려주겠다며 오픈채팅방 링크를 올리며 유인한다.

 

리딩방에 들어가면 자신이 어떤 경제연구소 수석 전문가라면서 '주식시장에서 꾸준히 수익내기가 힘들다', '정확한 정보만이 돈 벌 지름길이다', '수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몇 가지 사항만 지켜달라' 등을 공지하고 리딩을 시작한다.

 

그리고 전문가는 좀 더 고급 정보, 수익이 더 잘 나고 싶으면 VIP방 가입을 유도한다.

 

월 30~50만 원, 수백만 원의 회비를 요구하며, 맞춤 상담형 회원제도 있다고 한다.

 

피해자 사례를 보면 다양하다.

 

1년간 이용하기로 하고, 600만 원을 지불했는데, 계속 손실만 봐서 해지를 요구했다. 하지만 정상 가격이 1800만 원인데 할인된 가격인 600만 원을 냈기 때문에 한 푼도 환불해 줄 수 없다고 했다.

 

심각한 곳은 단톡방을 폭파하고 도망가버린다.

 

지금부터 약 6월간 리얼 후기, 결국 단톡방 폭파에 이르기까지 상세히 적어보겠다.

 

실제로 6개월 동안 리딩방에 있었다.

 

 


 

주식 리딩방 사기, 리얼 후기

 

주식 리딩방 사기

회원을 모집해 처음에는 공지사항(첫 번째 사진)을 올린다. '투심 흐리는 발언', '일희일비 금지' 등을 이야기하며 인사는 무조건 해야 된다고 말한다.

 

그리고 전문가의 말에 대답을 잘하고, 잘 따라야 된다고 강조한다.

 

종목을 추천(두 번째 사진)한다. 그리고 매수 후에는 매수가를 적어달라고 한다. 그럼 많은 사람들이 매수한 금액을 올리기 시작한다.

추천 사유도 올려주긴 하는데, 뉴스 기사에서 일반인도 볼 수 있는 정보를 올린다. 예를 들면 '정부에서 탄소를 줄이겠다'

 

수익을 이야기하며 VIP방에 대해서도 설명을 하는데, 무료방보다는 VIP방이 수익이 더 잘난다고 홍보한다.

 

 

 

주식 리딩방

안타깝게도 전문가의 리딩은 바로 실패한다. 매수하고, 떨어지기 시작한 것이다. 지금 와서 차트를 다시 보니, 매수 구간이 거의 고점이었다.

 

사람들은 묻는다. '왜 이렇게 빠지죠?', '너무 많이 빠지는데요?'

 

전문가는 바로 받아치는데, '일희일비하지 마라', '다른 종목으로 복구하겠다' 등 신규종목을 추천한다.

 

여기서 웃긴 점이 '복수 준비'라고 적어달라고 한다. 정신병자인 줄 알았다.

 

끝내 -30%에 다 달았으나 '홀딩'을 외친다. 그리고 매일 '오늘은 상한가~~'라고 외치는데.. 정말 사이비 종교 수준이었다. 참고로 단 한 번도 상한가 가본 적이 없다.

 

 

 

카톡 리딩방 사기

계속 빠지는 종목에 사람들은 불안해하며, 도움을 요청하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추천주들은 수익권에서 정리할 것이다', '홀딩합니다', '오늘도 상한가~'이다. 그냥 최면을 거는 기분이었다.

 

전문가가 드디어 반성을 한다. 솔직히 전문가가 아닌 그냥 사기꾼 같다.

 

VIP가입 권유할 생각 1도 없다고 하는데, 정말 '미친놈' 같았다.

 

결국 또 손절하자고, 복수 준비를 하자고 외친다.

 

일부 사람들은 화가 나서 따지고 뭐라도 하자고 했으나, 전문가와 스텝들은 글을 가리고 내보내기를 했다. 대단한 인간들이었다.

 

 

 

리딩방 사기

손해를 본 사람들에게 "몰빵"을 했다고 그러면 안된다고 타이르고, 비중 조절을 잘하라고 말한다. 한 종목에 절대로 몰빵 하지 말라고 말한다.

 

결국 종목을 또 손해보고 전량 매도를 했는데, 전량 매도 한 사람들은 'OO만세'라고 적어달라고 한다.

 

진짜 미친놈이었다. 신기하게도 사람들은 또 적는다.

 

심지어 미친 전문가를 옹호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대단한 인간이었다.

 

 

 

 

단톡방 폭파

전문가는 드디어 광기를 보이기 시작했다.

 

일부 사람들이 '몰빵 했는데 어떻게 하죠?'라는 질문에 '절대 하면 안 된다고', '비중 조절해야'라고 말한 전문가는 '한 종목 몰빵'을 외쳤다.

 

많은 사람들은 폭발했고, 비판은 쏟아졌다.

 

하지만 순식간에 메시지를 가렸고, 내보내버렸다.

 

이 인간들은 '주식 전문가'가 아닌, '강퇴 전문가'들이었다.

 

초반에 200명이 넘던 사람들은 점점 줄어들어 100명, 50명이 되었고, 끝내 단톡방을 폭파시켰다.

 

-50%에 손절한 사람들도 많았고, 몇천만 원 손해 본 사람들도 있었다.

 

'리딩방 사기'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우선 제도권 금융회사인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라고 한다. 제도권 금융회사 여부는 '금융소비자 정보포탈 파인' 홈페이지에서 회사명만 조회하면 파악이 가능하다고 한다.

 

비(非) 제도권 금융회사(유사투자자문업자 등)의 투자자문은 불법이라고 한다.

 

또, 손실을 보전하거나 수익을 보장하는 내용이 있다면 불법이라고 한다. 계약상 손실보전과 수익보장 약정은 민사상 효력이 없다.

 

투자자들은 리딩만 믿을 것이 아니라, 매매 내역을 수시로 확인해야 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주식 리딩방은 불법영업 이기 때문에 자본시장법상의 설명의무 등 투자자 보호의무가 이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고, 환불 거부 등 투자자 분쟁 시에도 금감원 분쟁조정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 '주식 리딩방의 선행매매 등 불공정거래에 연루되면 자신도 모르게 불법에 가담할 수 있다'라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2021.04.19 - [경제이야기] - '가상발전소'가 뭘까? 스마트그리드 관련주(테슬라가 투자?!)

 

2021.04.06 - [경제이야기] - 메타버스란? 3차원 가상세계가 열릴까?

 

2021.02.07 - [경제이야기] - 주식 고수의 명언,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은?

 

2021.01.07 - [경제이야기] - 주식 시작은 로마인들, 세계 최초 주식회사는?

 

2020.12.22 - [경제이야기] - 부자 되려면 '인플레이션'은 꼭 알아야 할 상식

 

2020.12.17 - [현재 대한민국] - 재주는 곰이 부리고 속담, 회사에서 할일없을때 (feat. 주식투자)

 

2020.09.10 - [현재 대한민국] - 무료 주식 카톡방, 주식 리딩방 실제후기

 

2017.12.30 - [역사이야기] - 1934년 FIFA 월드컵은 막장 월드컵이었다.

 

2020.07.29 - [경제이야기] - 2차전지 무시 하지마라, 수익은 엄청나다.

 

2020.09.17 - [역사이야기] - 인공지능(AI), 더 이상 영화가 아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