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센티널 섬, 약 6만년 동안 고립??

북 센티널 섬은 아름다운 해변과 울창한 밀림을 자랑하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북 센티널 섬에 가지 않는다. 정말 큰일 날 수 있다..

 

북 센티널 섬의 원주민들은 외부인과 접촉을 극단적으로 꺼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세기 안다만 니코바르 제도를 실효 지배하던 영국이 무력 행사를 했던 역사 때문에 그렇게 된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으나, 확실한 이유는 알 수 없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북 센티널 섬 (North Sentinel Island)'에 들어가거나 너무 가까이 간 사람들은 현대 문명을 거부한 채 외부세계와는 전혀 접촉하지 않는 이상한 원주민으로부터 공격을 당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북 센티널 섬(North Sentinel Island)

2004년 인도양 지진 해일로 북 센티널 섬 일대가 큰 피해를 입었고, 그 규모를 조사하기 위해 인도군이 헬리콥터를 보냈다. 북 센티널 섬의 원주민들은 헬리콥터를 향해 활을 쏘고, 돌을 던졌다.

 

2006년, 인도 국적의 어선이 좌초되어 안에 있던 2명의 선원들이 표류하여 구조하러 올 때까지의 상륙을 요구했다. 그러나 원주민들은 요구를 거부했다.

 

또한, 2006년 뱅골만에서 밤에 게 낚시를 하다가 섬으로 떠밀려가 처참히 살해당했다고 한다. 시체를 회수하려 시도했으나, 화살을 쏘아서 실패했다고 한다.

 

 


 

북 센티널 섬(North Sentinel Island)

 

뱅골만, 북 센티널 섬(North Sentinel Island)

뱅골만에 위치하고 있는 북 센티널 섬 (North Sentinel Island)은 인도령이다. 섬에는 약 6만 년 전부터 원주민들이 거주해 온 것으로 추정될 뿐, 미지의 섬으로 남아있다고 한다.

 

북 센티널 섬에 사는 원주민들은 센티넬어를 구사한다고 한다. 센티넬어 자체는 안다만어족의 일원이라고 추측되고 있다. 옹게계 부족들처럼 아프리카에서 6만 년 전에 건너온 직계 후손으로 추정되며, 약 40명 ~ 500명 정도 거주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북 센티널 섬에 다가가기만 해도 화살과 창, 돌이 날아오니 그들과 접촉하기는 불가능하다. 때문에 북 센티널 섬에 대해 알려진 것이 거의 없다. 추측만 할 뿐이다.

 

인근 국가에서 그들과 친해지기 위해 헬리콥터로 음식 등을 떨어뜨리고 했지만, 돌아오는 건 수많은 '화살과 창'뿐이었다고 한다.

 

인도 정부도 여러 차례 접촉을 시도했지만 실패했고, 결국 포기하고 맨해튼 크기 만한 이 섬에서 자신들이 알아서 살아가도록 내버려 두고 있다고 한다.

 

인도 정부는 북 센티널 섬의 원주민들을 위해 섬 주위 5km 안으로 들어가는 등의 접촉 시도를 불법으로 규정했다. 이들은 해산물을 채취해 살아가는데, 섬 주변 해역이 불법 조업 탓에 황폐화될 위기에 놓여있다고 한다.

 

 

 

북 센티널(North Sentinel)

북 센티널 섬(North Sentinel Island)의 원주민 인권보호를 위해 1969년 '서바이벌 인터내셔널'이 결성되었다고 한다. 이들은 불법 조업을 하던 어민을 체포하기도 하고, 신기하게도 여기 소속인 사람 1명이 섬에 들어갔다가 원주민과 마주쳤으나 별 탈 없이 빠져나왔다고 한다.

 

서바이벌 인터내셔널은 북 센티널 원주민을 '지구상에서 가장 취약한 사람들'로 부른다. 독감이나 홍역 같은 일상적인 질병에도 전혀 면역력을 갖추지 못했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완벽한 고립 탓에 유행병으로 인한 멸종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서바이벌 인터내셔널은 북 센티널 섬 원주민들이 "대단히 건강하고, 정신이 초롱초롱하며, 번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2021.03.21 - [역사이야기] - 이스터섬의 진실, 모아이 석상은 사람이 세웠다?

 

2021.02.25 - [정치이야기] - 보헤미안 그로브(Bohemian Grove) 실질적으로 미국을 지배하는 모임?

 

2021.04.21 - [세계] - 미국 쿼드 안보체인 4개국으론 부족하다? (한국 쿼드 가입)

 

2021.04.20 - [세계] - 미얀마 군부 쿠데타, 미국과 중국은 뭘 원하나?

 

2021.01.20 - [역사이야기] - [역사속 인물] 하워드 휴즈, 진짜 아이언맨 모델

 

2020.12.08 - [역사이야기] - 아버지의 사랑으로 탄생한 '시어도어 루즈벨트 대통령'

 

2020.11.04 - [정치이야기] - 러시모어 조각상 - 미국 대통령들은 조각상 스케일도 남다르다?

 

2020.07.14 - [역사이야기] - 미국 대통령 전용기 에어 포스 원, 격추하면 어떻게 될까?

 

2020.07.10 - [역사이야기] - 분단국가는 한국이 아니라, 일본이 될 수도 있었다

 

2020.07.09 - [역사이야기] - 한국전쟁은 신(神)이 일본에 내린 선물, 38선은 일본의 전략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